과정안내

과정안내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연수도움방

연수도움방

연수원소식

연수원소식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운영 과정

  • 연수 유형 분포

    (비율기준 - 연수시간)

  • 연수 분야

    교수학습 42%
    생활교육 16%
    진로·진학 2%
    조직관리 6%
    정책이해 4%
    행정일반 3%
    정보기술 6%
    인문소양 10%
    미분류(기타) 8%
전체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교원맞춤형 학교스포츠클럽 지도·운영 역량 강화

15 무제한 69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온·오프라인 연계 체육 교육의 실제(초등, 중등)

20 무제한 26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교원의 사이버폭력 예방·대응 역량 강화

15 무제한 110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수학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수학 톺아보기

15 무제한 57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15 무제한 2414 23.05.18 ~ 23.12.25 23.05.18 ~ 23.12.25
더보기
집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집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혼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혼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화상연수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원격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교원맞춤형 학교스포츠클럽 지도·운영 역량 강화

15 무제한 69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온·오프라인 연계 체육 교육의 실제(초등, 중등)

20 무제한 26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교원의 사이버폭력 예방·대응 역량 강화

15 무제한 110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수학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수학 톺아보기

15 무제한 57 23.05.26 ~ 23.12.25 23.05.26 ~ 23.12.25
원격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15 무제한 2414 23.05.18 ~ 23.12.25 23.05.18 ~ 23.12.25
더보기
마이크로러닝의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
마이
크로

(원격수업) e학습터를 사용한 원격 수업 사례

09:47 내부콘텐츠 2022-08-01 2022-12-25
마이
크로

(원격수업) 미래사회와 교사

13:17 내부콘텐츠 2022-08-01 2022-12-25
마이
크로

(원격수업) 미래사회의 주인공, 학생

11:39 내부콘텐츠 2022-08-01 2022-12-25
마이
크로

(책쓰기) 인식과 가치 판단을 위한 원형정리법의 활용

09:25 내부콘텐츠 2022-08-01 2022-12-25
마이
크로

(원격수업) e학습터란?

17:26 내부콘텐츠 2022-08-01 2022-12-25
더보기

신규 과정

더보기

인기 과정

더보기

추천 과정

더보기

마이크로러닝

  • 명화란 무엇인가?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명화란 무엇인가?

    유명한 그림이나 비싼 그림이 명화가 아니라, 감동을 주는 그림이 명화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title

    재생시간 07:10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명화란 무엇인가?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명화란 무엇인가?

    유명한 그림이나 비싼 그림이 명화가 아니라, 감동을 주는 그림이 명화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재생시간07:10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1,691

  • 수업비평의 출발점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수업비평의 출발점

    수업의 질적연구 사례를 소개하고, 더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비평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title

    재생시간 09:07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수업비평의 출발점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수업비평의 출발점

    수업의 질적연구 사례를 소개하고, 더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비평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생시간09:07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1,045

  • (명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명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보티첼리의 걸작 "비너스의 탄생"은 세속적이고 신화적인 주제만을 다룬 최초의 회화라는 측면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지어 혁명적인 그림의 가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title

    재생시간 06:01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명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명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보티첼리의 걸작 "비너스의 탄생"은 세속적이고 신화적인 주제만을 다룬 최초의 회화라는 측면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지어 혁명적인 그림의 가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생시간06:01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904

  • (한국 미술) 강희안의 '고사관수도'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한국 미술) 강희안의 '고사관수도'

    강희안의 ‘고사관수도’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풍파 속 은둔자 표현', '자연과의 일체', '명의절파 화풍'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title

    재생시간 03:19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한국 미술) 강희안의 '고사관수도'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한국 미술) 강희안의 '고사관수도'

    강희안의 ‘고사관수도’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풍파 속 은둔자 표현', '자연과의 일체', '명의절파 화풍'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생시간03:19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862

  •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내용과 방법 중심의 수업관 -> 목표와 평가 중심의 수업관, 학생 흥미 위주의 활동 수업 -> 진정한 탐구가 반영된 활동 수업, 배움과 삶의 분리 -> 배움과 삶의 통합)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title

    재생시간 10:58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내용과 방법 중심의 수업관 -> 목표와 평가 중심의 수업관, 학생 흥미 위주의 활동 수업 -> 진정한 탐구가 반영된 활동 수업, 배움과 삶의 분리 -> 배움과 삶의 통합)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재생시간10:58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670

  • 통일의 필요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통일의 필요성

    남북 분단의 배경, 남북관계의 변화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통일의 필요성과 함께 통일한국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title

    재생시간 21:00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통일의 필요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통일의 필요성

    남북 분단의 배경, 남북관계의 변화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통일의 필요성과 함께 통일한국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재생시간21:00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557

  • 아동학대 보호사업의 과정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아동학대 보호사업의 과정

    아동학대와 방임을 예방하기 위한 아동보호사업의 방향 및 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title

    재생시간 05:25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아동학대 보호사업의 과정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아동학대 보호사업의 과정

    아동학대와 방임을 예방하기 위한 아동보호사업의 방향 및 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재생시간05:25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527

  • (초등) 2015 개정 교육과정 배경 및 방향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초등) 2015 개정 교육과정 배경 및 방향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배경을 토대로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능력으로써 핵심역량을 이해할 수 있다

    title

    재생시간 07:19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초등) 2015 개정 교육과정 배경 및 방향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초등) 2015 개정 교육과정 배경 및 방향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배경을 토대로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능력으로써 핵심역량을 이해할 수 있다

    재생시간07:19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340

  • (아동학대 예방) 경청, 질문의 특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아동학대 예방) 경청, 질문의 특성

    경청의 필요성 , 경청의 단계별 특징과 함께 다양한 질문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title

    재생시간 13:31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아동학대 예방) 경청, 질문의 특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아동학대 예방) 경청, 질문의 특성

    경청의 필요성 , 경청의 단계별 특징과 함께 다양한 질문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재생시간13:31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306

  • (성교육)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성교육)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

    아동 성폭력의 개념 및 성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다

    title

    재생시간 08:41

    구분내부콘텐츠

    학습하기
    (성교육)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 썸네일 이미지

    마이크로

    관심 아이콘
    (성교육)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

    아동 성폭력의 개념 및 성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재생시간08:41

    구분내부콘텐츠

    강의만족도

    강의수강수 278

더보기

연수원 소식

더보기
[중앙교육연수원] 2023년도 정책연구과제(

중앙교육연수원에서는 2023년 정책연구과제를 수행할 연구자를 공모하오니 해당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자 하시는 연구자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응모 방법 ㅇ 제출 서류 : 정책연구 제안서([별첨2] 양식 참고) - 정책연구과제 제안서는 공문없이 신청서 표지에 계약체결기관 직인 날인 후 제출(표지 PDF 파일 형태) - 정책연구과제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소관 부서의 연구협력관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중 연구비 소요액은 [별첨1] 연구과제별 연구비 한도 내에서 [별첨3]의 '정책연구비 산정기준 안내'에 따라 작성 요망 ㅇ 제출 기한 : 2023. 6. 12.(월) 17:00 ㅇ 제출 방법 : 제안서(한글 파일) 및 표지(PDF 파일)를 전자우편으로 제출 - 담당부서 연구협력관[별첨1], 주형주 주무관(joojoo5085@korea.kr)에게 동시 제출 - 제출 전자우편 제목은 '과제명-소속기관-책임연구원 이름'으로 기재하고, 내용에 연락처(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기재 - 정책연구제안서 접수 확인은 메일로 회신하며, 접수 회신이 없는 경우 연구협력관에게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첨4]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양식.hwp [16 KB][별첨3] 정책연구비 산정기준 안내.hwp [25.5 KB][별첨2] 정책연구 제안서(서식).hwp [29.5 KB][별첨1] 과제 목록 및 내용(연구협력관 목록 포함).hwp [20 KB][붙임1] (수정) 공고문.hwp [20 KB]

2023.06.01 더보기 아이콘
원격연수 배속 기능 다양화 안내

전국 시도교육연수원의 협의를 거쳐, 수강자별 학습속도를 고려한 학습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기존 재생속도(1배속)를 다음과 같이 다양화하오니 적정수준의 배속기능을 활용하여 학습하시기 바랍니다.ㅇ 재생속도: 1배속 → 0.8, 1.0, 1.2, 1.5배속ㅇ 적용기관: 배움누리터 공동활용기관(37개 기관) 전체ㅇ 적용일시: 2023.6.1.(목) 13시부터ㅇ 이용방법※ 학습완료한 목차(복습)의 재생속도는 기존(0.8~4.0배속)과 동일함

2023.06.01 더보기 아이콘
2023년도 제5회 중앙교육연수원 공무직(미화) 근로자 채용 공고

2023년도 제5회 중앙교육연수원 공무직 근로자 채용 공고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근무할 공무직 근로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성실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2023.5.25.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장1. 채용직급 : 공무직(무기계약 근로자)2. 채용분야 및 인원 : 환경미화직(미화원) 1명3. 계약기간 : 계약일부터 정년(만65세)4. 근무시간 ; (상세 내용은 공고문 참조)5. 보수(세전) : (상세 내용은 공고문 참조)6. 근무지 : 중앙교육연수원(대구 동구 첨단로80)7. 응시원서 접수 : 2023.5.30.(화) ~ 2023.6.5.(월) 18:00까지8. 접수방법 :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9. 접수처 : 우)41062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80 4층 414호 연수지원협력과 공무직 채용 담당자 앞10. 문의전화 : 중앙교육연수원 연수지원협력과 053-980-6513붙임 2023년도 제5회 중앙교육연수원 공무직 근로자 채용 공고 1부. 끝.

2023.05.25 더보기 아이콘
원격연수센터 전화상담 지연 안내('23.5.22.(월))

(알림) 2023.5.22.(월) 14:00~18:00 원내 행사에 직원들의 참여로 인해, 전화 상담이 일부 지연될 수 있음을 사전에 안내드리고 양해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앙교육연수원 원격연수지원센터-

2023.05.15 더보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