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만, ’22.1.10.(월)부터 운영 가능한 과정은 346개이며, 신규 자체 개발, 외부기관 개발 콘텐츠(96개)의 경우
콘텐츠 확보 이후 추후 운영 예정
구분 |
세부사항 |
교원 |
유치원 교원, 초등교원, 중등교원, 기타교원, 교육전문직 |
학교 관계자 등 |
유치원 교원, 초등교원, 중등교원, 기타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공무원, 학교회계직원, 교육공무직(교육실무직), 방과후강사, 대학교직원, 대학교수, 카운셀러 |
일반국민 |
유치원 교원, 초등교원, 중등교원, 기타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공무원, 학교회계직원, 교육공무직(교육실무직), 방과후강사, 대학교직원, 대학교수, 카운슬러, 학부모, 보육교직원, 예비교원, 일반국민 |
연번 |
과정명 |
분류 |
교육 |
차시 |
개발 |
국민 |
모바일 |
개발기관 |
1 |
(4대 폭력예방_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성폭력)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5 |
2021 |
O |
M |
여성가족부 |
2 |
(교육활동 침해 예방)평화로운 학교 공동체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
정책이해 |
교원 |
7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 |
(다문화)공직자를 위한 다문화이해교육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4 |
2021 |
O |
M |
여성가족부 |
4 |
(부정청탁 방지)교육가족을 위한 청탁금지법 이해하기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5 |
2017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5 |
(부정청탁 방지)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7 |
2020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6 |
(부정청탁 방지)청탁금지법의 이해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6 |
2016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7 |
(부패 방지)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7 |
2013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8 |
(부패 방지)반부패 청렴정책의 이해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5 |
2020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9 |
(부패 방지)부패상황 자각하기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7 |
2019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0 |
(부패 방지)부패앞에 단호해지기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8 |
2016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1 |
(부패 방지)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0 |
2020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2 |
(부패 방지)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8 |
2013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3 |
(부패 방지)알기쉬운 공직자 행동강령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4 |
2020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4 |
(부패 방지)역사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0 |
2016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5 |
(부패 방지)이순신장군의 청렴리더십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8 |
2015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6 |
(부패 방지)청렴판단력 키우기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8 |
2019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7 |
(부패 방지)초·중등교원을 위한 청렴연수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1 |
2017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8 |
(아동학대 예방)아동학대 예방 및 인권보호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4 |
2017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9 |
(안전)사고는 NO! 안전은 OK!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30 |
2015 |
O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20 |
(안전)수업 전 5분 안전을 잡아라 |
생활교육 |
교원 |
30 |
2018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1 |
(안전)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안전한 학교, 함께 만들어 가요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22 |
(안전)학교 안전 위험성진단 Skill Up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23 |
(인성)공감활동중심 인성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24 |
(인성)인성이 자라나는 행복교실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25 |
(장애인식 개선)장애인식개선교육 인식의 길라잡이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 |
2019 |
O |
M |
보건복지부 |
26 |
(장애인식 개선)장애인식개선교육 인식의 새로고침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2 |
2019 |
O |
M |
보건복지부 |
27 |
(정보공개)정보공개제도 교육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2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8 |
(중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나도 중국어로 이야기한다!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29 |
(중등)창의 융합형 인재, 2015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0 |
(중등)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수업혁신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4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1 |
(중등)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 평가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4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2 |
직장 내 장애인식 개선, 장애인식 개선)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사회적 인식개선 통합 교육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3 |
2021 |
O |
M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33 |
(초등)창의 융합형 인재, 2015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0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4 |
(초등)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수업혁신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5 |
(초등)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 평가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4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36 |
(통일)평화시대를 준비하는 통일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
|
37 |
(특수)알·쓸·신·특(알면 쓸 수 있고 신장되는 특수교육 전문성)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38 |
(특수)함께하는 특수학급 경영의 첫걸음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39 |
(학생자살예방)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4 |
O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40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중등)기초학습부진학생 지도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41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초등)기초학습부진학생 지도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42 |
(한국사)색多른 한국사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30 |
2015 |
O |
M |
대전교육연수원 |
43 |
(한국사)우리 문화 이야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30 |
2016 |
O |
M |
대전교육연수원 |
44 |
(한국사)한눈에 쏙쏙 우리 역사 이야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30 |
2017 |
O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45 |
15色 보석같은 수업레시피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8 |
M |
대전교육연수원 |
|
46 |
1년을 알차게! 학급행사 길라잡이 |
조직관리 |
교원 |
15 |
2019 |
M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47 |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48 |
4차 산업혁명과 미래학교 |
정보기술 |
교원 |
15 |
2019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49 |
Cheer up! Teaching up! Cheerleading! |
교수학습 |
교원 |
5 |
2019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50 |
NEW! 사례로 배우는 교육행정 기획력 향상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1 |
Talk! Talk! 일상에서 즐기는 토의·토론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2 |
가르치지 말고, Play하라(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9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3 |
가르치지 말고, Play하라(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9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4 |
거침없이 피보팅(pivoting)! 우리 대학 교육과정 |
정책이해 |
대학교직원 |
11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5 |
건강지킴이 건강 5행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탐라교육연수원 |
56 |
건축물에 담긴 역사 이야기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7 |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공간 |
정책이해 |
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8 |
공유 경제를 읽다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59 |
공직자의 의전과 매너 |
행정일반 |
일반국민 |
5 |
2015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60 |
교사 교육과정! 나도 실천할 수 있다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탐라교육연수원 |
|
61 |
교사, 감성 리더십으로 깨어나다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3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62 |
교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19 |
M |
대전교육연수원 |
|
63 |
교사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64 |
교실에 즐거움을 더하는 보드게임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19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65 |
교실을 바꾸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학급경영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66 |
교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20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67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68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고등학교)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8 |
M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
|
69 |
교육놀이, 신나게 놀아보자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0 |
교육부 신규 공무원을 위한 교육행정의 이해 |
행정일반 |
일반직 |
7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1 |
교육상황별 맞춤형 대화법 |
교수학습 |
교원 |
16 |
2012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2 |
교육연극을 활용한 교실 수업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3 |
교육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
정책이해 |
교원 |
15 |
2018 |
M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
|
74 |
교육혁신을 가속화하는 혁신 트렌드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5 |
구글 도구 활용으로 수업에 날개를 달자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76 |
그림책으로 마음 열기(초등)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7 |
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78 |
기본 단어만 알면, 나도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 |
인문소양 |
교원 |
20 |
2019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79 |
기후야 변하지마, 학교가 변할게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80 |
기후위기·환경재난시대의 학교 환경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81 |
끝내주는 보고서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4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82 |
끝내주는 스마트폰 촬영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4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83 |
끝내주는 파워포인트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4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84 |
나눔이 있는 인성 학급경영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20 |
M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85 |
나는 책을 쓰는 교사다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86 |
나도 이제 온라인 수업 전문가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87 |
내 손에 쏙! 원격 수업 활용하기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88 |
놀이로 다 깨치는 한글과 수학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89 |
놀이로 즐거운 수학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9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
90 |
놀이와 체험 중심의 경제금융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91 |
뇌를 100% 활용하는 톡톡 수업 아이디어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3 |
M |
중앙교육연수원 |
|
92 |
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심층학습 설계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93 |
다문화사회와 상생의 인문학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0 |
2018 |
O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94 |
다시 돌아보는 독립운동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95 |
다양성과 공존의 이해, 교실에서 자라나는 세계시민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96 |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학교 생활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3 |
2018 |
O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97 |
당신을 빛나게 할 스피치 전략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9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98 |
대학행정(법령, 기획, 예산)의 이해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99 |
더 알고 싶은 우리 역사 이야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5 |
2018 |
O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100 |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 사회적경제 교육 이해하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101 |
더불어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02 |
데이터 과학으로 수업과 업무에 날개달기 |
정보기술 |
중등교원 |
20 |
2020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103 |
도란도란 생태놀이로 왁자지껄 우리 학급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대전교육연수원 |
|
104 |
도전을 응원하는 창업체험교육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05 |
동북아 역사와 독도 바로알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4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06 |
두뇌를 알고 교육을 보자 |
교수학습 |
교원 |
6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07 |
디자인씽킹으로 그린 학교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08 |
디지털 드로잉으로 생각 표현하기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18 |
M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
|
109 |
만주·연해주 독립운동의 현장을 가다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
|
110 |
먹거리의 세계문화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111 |
메이커교육의 이해와 활용 |
정보기술 |
교원 |
15 |
2018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 |
|
112 |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교사 소통 |
조직관리 |
교원 |
10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13 |
문학, 역사, 철학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14 |
문화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4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15 |
미래로 가는 클래스룸(무선 인프라를 활용하는 스마트 수업) |
정보기술 |
교원 |
10 |
2020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16 |
미세먼지 대응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117 |
배움과 협력이 있는 행복학교 이야기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118 |
배움의 공동체 철학에 기반한 학생중심 수업 디자인 |
교수학습 |
교원 |
5 |
2018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19 |
변형게임을 활용한 즐거운 체육수업 디자인 하기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20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20 |
복직교사 학교 적응 레시피 |
생활교육 |
교원 |
10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1 |
비대면 시대 스마트 워크! 영상제작기술의 실제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2 |
비대면 시대 학급운영 길잡이(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3 |
빅데이터, 수업과 만나다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4 |
사고를 키워가는 SW교육 기반 교과 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20 |
2018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125 |
사례로 보는 교원 징계 및 교원 소청심사 |
정책이해 |
교원 |
8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6 |
삶을 위한 노동, 학교 노동인권교육과 만나다(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0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27 |
상상을 현실로! MAKER 교육의 실제 |
정보기술 |
교원 |
14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8 |
새내기 교사 김쌤의 좌충우돌 학교 적응기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29 |
새로운 접근! 코퍼스 기반 영어수업 만들기 |
교수학습 |
교원 |
5 |
2019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30 |
생각과 재미가 빵 터지는 웃어라 수학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9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
131 |
생각을 키우는 수업, 철학적 탐구공동체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32 |
생각이 열리는 독서토론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33 |
생생한 놀이, 행복한 유아-메슬로우, 놀이로의 초대 |
교수학습 |
유치원교원 |
15 |
2019 |
M |
대전교육연수원 |
|
134 |
생활 속에서 배우는 펀펀한 과학기술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18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35 |
선생님들의 학교생활 고민 타파 |
조직관리 |
교원 |
10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36 |
선생님이랑 찬찬히 배우는 한글 공부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37 |
세계 문화에서 만나는 교과 융합 수업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38 |
소통하는 리더, 교사 퍼실리테이터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39 |
소통하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40 |
손에 잡히는 경제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4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41 |
수업비평 노하우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42 |
수영교육 지도역량 신장을 위한 초등 생존수영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0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143 |
수학 학습 더딤의 예방과 처치를 위한 수업 만들기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44 |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45 |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46 |
쉽게 배우고 바르게 쓰는 우리 말글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47 |
스토리와 함께하는 야생화 산책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48 |
스토리텔링으로 예술을 만나다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4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49 |
슬로리딩 영어수업 이야기 |
교수학습 |
교원 |
5 |
2018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50 |
신규교사의 슬기로운 교직생활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대전교육연수원 |
|
151 |
아이도 교사도 행복한 회복적 생활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152 |
알기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4 |
2020 |
M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
|
153 |
알쓸유교!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용한 교육관계법령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54 |
앎에서 삶으로, 손에 잡히는 세계시민교육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30 |
2019 |
M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55 |
어렵지 않아요! 감성+재미 가득 그림 활용 수업 |
인문소양 |
교원 |
8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56 |
언택트 시대, 어떻게 가르칠까?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4 |
2020 |
O |
M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
157 |
역사에서 찾는 음식이야기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58 |
연수레시피, 연수를 새롭게 디자인하다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6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59 |
영상의 시대! 교육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60 |
영화 속 한국사 엿보기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19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61 |
영화 수업을 통한 아이 마음 엿보기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162 |
영화로 보는 교사의 삶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63 |
온오프 연계 교육(블렌디드 러닝)의 실제(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64 |
왕초보 최우임 교사의 좌충우돌 미국 여행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대전교육연수원 |
165 |
우리 그림, 문학에 취하다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166 |
우리 역사 속에 담겨있는 삶과 문화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4 |
2014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67 |
우리반 학생 장영실 만들기! 발명교육 A to Z |
교수학습 |
교원 |
8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68 |
우수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교실 만들기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69 |
원격수업 디자인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70 |
유치원 새내기 교사 승승장구 역량강화 프로젝트 |
교수학습 |
유치원교원 |
15 |
2019 |
M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171 |
유튜브, 학교를 만나다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9 |
O |
M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172 |
융합교육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73 |
융합형 프로젝트 학습의 설계와 운영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74 |
인문학특강 더불어 숲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19 |
M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75 |
인성을 키우는 좋은 체육수업 만들기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19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76 |
일단 찍Go 다듬Go 함께 나누Go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
|
177 |
자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0 |
2019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78 |
자연 속에 숨어있는 또 다른 이야기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179 |
자연을 벗 삼은 맨발걷기를 통한 지덕체교육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9 |
2019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80 |
자연의 마지막 경고, 기후변화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81 |
작가의 숨결 따라 걷는 문학여행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6 |
O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182 |
작은 학교, 학교의 길을 묻다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183 |
재외교육기관 근무 교사의 생생한 현장 체험기 |
조직관리 |
교원 |
7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84 |
적극행정의 이해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3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85 |
천체관측 가이드 |
인문소양 |
교원 |
15 |
2020 |
M |
대전교육연수원 |
|
186 |
정부 규제혁신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6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87 |
제2의 전성기, 당당한 나를 위한 퇴직 후 인생 설계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188 |
조물조물 생각을 만지는 창의 수업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7 |
M |
대전교육연수원 |
|
189 |
차세대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90 |
참여UP! 효과 쑥! 지방교육자치의 이해 |
정책이해 |
교원 |
8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91 |
책 읽는 즐거움! 독서교육 레시피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5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
192 |
초중등 교수학습과 저작권 |
교수학습 |
교원 |
7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193 |
친구야, 놀자!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194 |
칼퇴근을 부르는 엑셀 중·고급 과정 |
정보기술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195 |
코딩NO! 알고리즘YES!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알고 보면 쉬워요 |
정보기술 |
초등교원 |
15 |
2018 |
M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
|
196 |
코딩을 통한 창의력 신장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강원도교육연수원 |
|
197 |
코칭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정보기술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대전교육연수원 |
198 |
크롬북을 활용한 에듀테크 |
정보기술 |
일반국민 |
5 |
2019 |
O |
M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199 |
텍스트 코딩 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이 쑥쑥 |
정보기술 |
교원 |
8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00 |
학교 성교육 지도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9 |
2017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01 |
학교스포츠클럽을 위한 플로어볼 지도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202 |
학교에서 영화 만들기 |
정보기술 |
교원 |
10 |
2020 |
M |
경기도교육연수원 |
|
203 |
학부모 상담 및 교육 참여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204 |
학생 자율과 자치로 행복하고 민주적인 학급 만들기 10단계 |
조직관리 |
교원 |
10 |
2020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05 |
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 개발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9 |
M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06 |
학생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전략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07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디자인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6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08 |
학습부진아 지도의 이론과 실제 |
교수학습 |
교원 |
17 |
2020 |
M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209 |
한국의 궁궐 건축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2 |
2019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10 |
함께 만드는 수업, 함께 찾은 행복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211 |
행복교육을 위한 긍정적 소통스킬 익히기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2 |
2013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212 |
행복한 동서양 고전 이야기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중앙교육연수원 |
|
213 |
행복한 삶과 미래 설계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5 |
O |
M |
중앙교육연수원 |
214 |
(긴급복지지원 신고)사례로 보는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
정책이해 |
일반국민 |
1 |
2021 (수정) |
O |
M |
보건복지부 기초생활보장과 |
215 |
(다문화)공감과 소통을 위한 교실 속 다문화교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30 |
2017 |
M |
교육부 |
|
216 |
(다문화)교육과정 연계 다문화사회 세계시민교육의 실제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17 |
(다문화)다문화사회,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18 |
(다문화)다문화학생 진로·진학지도 및 상담의 이해 |
진로진학 |
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19 |
(부모교육)아이를 존중하는 양육법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4 |
2021 |
O |
M |
보건복지부 |
220 |
(아동학대 예방)(공통, 1시간)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및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4 |
2021 |
O |
M |
보건복지부 |
221 |
(아동학대 예방)(유치원 종사자)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및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교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9 |
2021 |
M |
보건복지부 |
|
222 |
(아동학대 예방)(초중고 종사자)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및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교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9 |
2021 |
M |
보건복지부 |
|
223 |
(아동학대예방)교사를 위한 아동학대 대처 및 회복지원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7 |
M |
교육부 |
|
224 |
(안전)학교 재난관리 및 시설안전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6 |
2021 |
O |
M |
교육부 |
225 |
(안전)학교안전 기본원리 및 사고 유형별 대처 |
생활교육 |
교원 |
11 |
2021 |
O |
M |
교육부 |
226 |
(안전)학교안전 법령 및 관리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6 |
2021 |
O |
M |
교육부 |
227 |
(어린이집용)유아·놀이 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
정책이해 |
보육교직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228 |
(유치원용)유아·놀이 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29 |
(인성)아직 두렵다면? 교사를 위한 인권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30 |
(중등)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18 |
M |
교육부 |
|
231 |
(중등)사고력을 키워주는 서·논술형 평가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교육부 |
232 |
(중등)사이버 폭력대응 지도역량 기르기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233 |
(중등)존중, 자율, 연대의 민주시민교육 교수·학습방법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민주시민교육과 |
|
234 |
(중등)중학교 자유학기(년)제 및 교과 연계 흡연예방교육 직무연수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3 |
2021 |
M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
|
235 |
(중등)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교원 직무연수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18 |
M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
|
236 |
(초1~2학년군)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교과서정책과 |
|
237 |
(초3~4학년군)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교과서정책과 |
|
238 |
(초5~6학년군)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교과서정책과 |
|
239 |
(초등) 온라인 초등 흡연예방 표준 교육 프로그램 직무연수 |
생활교육 |
초등교원, 교육공무직원 |
2 |
2021 |
M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
|
240 |
(초등)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41 |
(초등)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4 |
2018 |
M |
교육부 |
|
242 |
(초등)사고력을 키워주는 서·논술형 평가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교육부 |
243 |
(초등)사이버 폭력대응 지도역량 기르기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7 |
O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244 |
(초등)존중, 자율, 연대의 민주시민교육 교수·학습방법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민주시민교육과 |
|
245 |
(초등)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교원 직무연수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18 |
M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
|
246 |
(초등)'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역량 강화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47 |
(초등)한글 책임교육을 위한 수업 역량 강화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48 |
(통일)초등 교실에서 평화·통일 수업하기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49 |
(학교폭력)(중등)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50 |
(학교폭력)(중등)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51 |
(학교폭력)(초등)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52 |
(학교폭력)(초등)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53 |
(학교폭력)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고등학교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8 |
2020 |
M |
교육부 |
|
254 |
(학교폭력)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중학교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8 |
2020 |
M |
교육부 |
|
255 |
(학교폭력)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1-2학년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8 |
2020 |
M |
교육부 |
|
256 |
(학교폭력)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3-4학년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8 |
2020 |
M |
교육부 |
|
257 |
(학교폭력)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5-6학년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8 |
2020 |
M |
교육부 |
|
258 |
(학교폭력)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고등학교 국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59 |
(학교폭력)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고등학교 통합사회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60 |
(학교폭력)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국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61 |
(학교폭력)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사회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62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고등학교 기술·가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3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고등학교 영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4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고등학교 체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5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중학교 기술·가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6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중학교 영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7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중학교 체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8 |
(학교폭력, 인성) 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체육)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69 |
(학교폭력, 인성)(중등)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심층 프로그램 이해 및 실습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6 |
2018 |
M |
교육부 |
|
270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국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1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기술·가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72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도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3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사회)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4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고등학교 영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75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중학교 국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6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 (중학교 기술·가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77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중학교 도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8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중학교 사회)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79 |
(학교폭력, 인성)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중학교 영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280 |
(학교폭력,인성)사이버어울림프로그램(초등저학년)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81 |
(학교폭력, 인성)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도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82 |
(학교폭력, 인성)어울림 프로그램-초등학교 고학년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24 |
2019 |
M |
교육부 |
|
283 |
(학교폭력, 인성)어울림 프로그램-초등학교 저학년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24 |
2019 |
M |
교육부 |
|
284 |
(학생자살예방)마음의 SOS(학생 자살과 자해 편)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19 |
M |
교육부 |
|
285 |
(학생자살예방)행복교실의 첫 걸음 '학생정신건강의 이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86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고민 말고 Talk해요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87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활용을 통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방안-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88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체험 활동의 이해와 지도 방법-초,중학교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박물관,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89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중학교 국어·수학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 지원 전략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90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초등학교 읽기, 쓰기, 셈하기 학습부진학생 지도 전략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291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만들기와 놀이 게임으로 배움 이끌기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92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함께 고민해요 단톡방-중·고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293 |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과학의 이해 및 지도방법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94 |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사회의 이해 및 지도방법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295 |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국제사회 문화예술교육 흐름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4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96 |
EDS 빅데이터 분석지원 서비스(EDB) 소개 및 사용방법 교육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2 |
2020 |
교육부교육통계과 |
||
297 |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30 |
2019 수정 |
M |
교육부 |
|
298 |
NCS 실무 과목의 교수?학습 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299 |
NCS 실무 과목의 평가 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300 |
NCS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7 |
M |
교육부 |
|
301 |
New 찾아가는 사이버 독도 교실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7수정 |
M |
교육부교과서정책과 |
|
302 |
SW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 (학교관리자를 위한)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03 |
감염병 대응 길라잡이(학교관리자)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04 |
고교학점제 관련 진로 및 학업 설계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9 |
O |
M |
교육부 |
305 |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이해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20 |
O |
M |
교육부 |
306 |
고교학점제연구?선도학교 운영의 실제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307 |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8 |
O |
M |
교육부 |
308 |
고등학교 ‘인공지능 기초’ 교수·학습 역량 강화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09 |
고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10 |
고등학교 융합과학 탐구 및 과학과제 연구 지도방법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11 |
고등학교 통합과학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12 |
고등학교 통합사회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13 |
공직자 안보교육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2 |
2021 |
M |
행정안전부 |
|
314 |
과학기술의 학교문화예술교육 적용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315 |
교사, Be an Artist-소통하는 몸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16 |
교사가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과 재해예방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317 |
교사가 알아야 할 학교문화예술교육 |
인문소양 |
교원 |
8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318 |
교사를 위한 학교 안 미술치료활동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319 |
교사-예술강사 협력수업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20 |
교수·학습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교수학습 |
초등교원,중등교원 |
5 |
2021 |
M |
교육부 |
|
321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중등 과학)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22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중등 국어)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23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중등 사회)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24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중등 수학)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25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중등 영어)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26 |
교실을 바꾸는 수업이야기(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7 |
2021 |
M |
교육부 |
|
327 |
교원의 교과서 개발?활용역량강화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교육부 |
|
328 |
교원의 원격수업 도구 활용 및 수업 적용 전략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교육부 |
||
329 |
교육과 건강의 만남, 건강중심 미래학교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30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과정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331 |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소개 및 사용방법 교육 |
정보기술 |
학교 관계자 등 |
3 |
2020 |
교육부 |
||
332 |
기초 문해력 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33 |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르치는 초등영어 지도방법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334 |
노동인권교육으로 더불어 일하는 사회 만들기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21 |
M |
교육부 |
|
335 |
뉴미디어를 활용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336 |
다양한 진로교육의 실제 |
진로진학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337 |
디지털 시대를 대비하는 초등교사 수업 노하우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19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
338 |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39 |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40 |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41 |
문화다양성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42 |
문화예술교육 기초의 이해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43 |
문화예술교육 자원과 협력 관계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44 |
미디어 문해력 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45 |
미술감상의 새로운 패러다임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0 |
2021 |
O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346 |
민주시민 프로젝트 학습(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47 |
민주시민 프로젝트 학습(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48 |
발명_지식재산교육 교원 직무연수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5 |
2021 |
M |
특허청 |
|
349 |
방구석 세계 여행, 신남방 5개국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350 |
사례로 배우는 진로교육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강화 |
진로진학 |
중등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51 |
사례로 보는 행복한 진로디자인 상담 |
진로진학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352 |
삶의 뉴 플랜, 인구교육(저출산 고령사회)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보건복지부 |
|
353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과학 공통 |
교수학습 |
교원 |
7 |
2019 |
M |
교육부 |
|
354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국어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55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기술·가정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56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도덕 |
교수학습 |
교원 |
6 |
2019 |
M |
교육부 |
|
357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
교수학습 |
교원 |
8 |
2019 |
M |
교육부 |
|
358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미술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59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사회 |
교수학습 |
교원 |
6 |
2019 |
M |
교육부 |
|
360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사회·역사·도덕 공통 |
교수학습 |
교원 |
9 |
2019 |
M |
교육부 |
|
361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수학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2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역사 |
교수학습 |
교원 |
6 |
2019 |
M |
교육부 |
|
363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영어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4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음악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5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중등체육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6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초등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7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 - 통합과학/과학탐구실험 |
교수학습 |
교원 |
8 |
2019 |
M |
교육부 |
|
368 |
소통과 공감을 위한 쉽고 바른 우리말 사용 방법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 |
|
369 |
쉽게 따라하는 소셜미디어 소통!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15 |
2019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
370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15 |
2019 |
O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371 |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72 |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373 |
신산업 기술 분야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 과정 |
교수학습 |
중등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74 |
안전한 과학실 관리 및 과학실험 안전교육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75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76 |
예술로 행복한 중등 수업 만들기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377 |
예술로 행복한 초등 수업 만들기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18 |
M |
교육부 |
|
378 |
예술은 어떻게 학교를 춤추게 하는가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379 |
온 마을이 학교다. 혁신교육지구 알아가기 |
조직관리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380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중등)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81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82 |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제작 및 수업 활용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383 |
온종일돌봄의 이해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온종일돌봄체계현장지원단 |
|
384 |
온택트 시대, 예술수업 디자인하기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385 |
우리의 실천은 빠르게, 기후변화는 느리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학교 환경교육」 |
교수학습 |
교원 |
8 |
2021 |
M |
교육부 |
|
386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중등) |
생활교육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87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초등) |
생활교육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388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과학)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89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국어)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90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사회)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91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수학)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92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영어) |
교수학습 |
중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93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초등)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4 |
2020 |
M |
교육부 |
|
394 |
유치원 정보공시 수시 및 정시 1차(4월) 입력 방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4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95 |
유치원 정보공시 수시 및 정시 2차(10월) 입력 방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3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96 |
유치원에서 실천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5 |
2021 |
O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397 |
의무교육단계 미취학 및 미인정 결석 학생 관리 실제 |
생활교육 |
교원 |
4 |
2021 |
M |
교육부 |
|
398 |
이거 하나면 충분하지! 범교과 통합형 환경교육 |
생활교육 |
교원 |
15 |
2021 |
M |
환경부 환경교육팀 |
|
399 |
이야기로 만나는 한일 역사 쟁점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400 |
인공지능시대, 모든 교사를 위한 SW교육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401 |
자유학기제 수업 및 활동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5 |
M |
교육부 |
|
402 |
제3차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 및 2022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학교계획 작성방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2 |
2021 |
M |
교육부 |
|
403 |
주제중심 학교예술교육의 실제 |
교수학습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교수학습평가과 체육예술교육지원팀 |
|
404 |
중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405 |
지구시민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한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의 이해 |
교수학습 |
교원 |
10 |
2021 |
M |
교육부 |
|
406 |
지방교육재정의 이해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1 |
2021 |
M |
교육부 |
|
407 |
직업계고 원격 수업방법 과정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교육부 |
|
408 |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에 대한 이해 |
교수학습 |
중등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409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 (중등) |
진로진학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10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 (초등) |
진로진학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11 |
처음 만나는 동아시아사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1 |
M |
동북아역사재단 교육연수팀 |
|
412 |
청소년 노동인권, 교사와 만나다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413 |
청소년기 발달 이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7 |
2019 |
M |
교육부 |
|
414 |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진로디자인 |
진로진학 |
중등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415 |
체육(스포츠) 진로교육의 이해와 실제 |
진로진학 |
교원 |
15 |
2019 |
M |
교육부교수학습평가과 체육예술교육지원팀 |
|
416 |
체육활동 안전사고 예방 방안(유치원 교원용) |
생활교육 |
유치원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17 |
체육활동 안전사고 예방 방안(중등 교원용) |
생활교육 |
중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18 |
체육활동 안전사고 예방 방안(초등 교원용) |
생활교육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19 |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교원 지도역량 강화(교실에서 배우는 생존수영교육) |
교수학습 |
초등교원 |
15 |
2021 |
M |
교육부 |
|
420 |
초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생활교육 |
교원, 교육공무직원 |
15 |
2020 |
M |
교육부 |
|
421 |
초중등학교 정보공시 수시 및 정시 1차(4월) 입력 방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3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공시부 |
||
422 |
초중등학교 정보공시 정시 2차(5월) 입력 방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12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공시부 |
||
423 |
초중등학교 정보공시 정시 3차(9월) 입력 방법 |
행정일반 |
학교 관계자 등 |
4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공시부 |
||
424 |
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9 |
M |
교육부 |
|
425 |
학교 경영자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리더십 |
인문소양 |
학교 관계자 등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426 |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를 위한 미세먼지 대응 실무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2 |
2019 |
M |
교육부 |
|
427 |
학교 응급 심리 지원 |
생활교육 |
교원 |
5 |
2020 |
M |
교육부 |
|
428 |
학교 현장 속 분야별 문화예술교육 |
인문소양 |
교원 |
10 |
2021 |
M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
429 |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직무역량 강화 과정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7 |
2018 |
M |
교육부 |
|
430 |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고) |
정책이해 |
교원 |
14 |
2021 |
M |
교육부 |
|
431 |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중) |
정책이해 |
교원 |
14 |
2021 |
M |
교육부 |
|
432 |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초) |
정책이해 |
교원 |
11 |
2021 |
M |
교육부 |
|
433 |
학교에서 실천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
교수학습 |
일반국민 |
15 |
2021 |
O |
M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434 |
학교예술교육의 이해 - 예술이 살아있는 교육, 예술로 행복한 학생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1 |
2020 |
M |
교육부교수학습평가과 체육예술교육지원팀 |
|
435 |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원 인식개선 연수 |
조직관리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교원정책과 교육협력팀 |
|
436 |
학생정신건강 이해 및 관리 |
생활교육 |
교원 |
5 |
2021 |
M |
교육부 |
|
437 |
학생평가 도구 개발의 실제 |
교수학습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438 |
학업중단 예방 길라잡이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20 |
M |
교육부 |
|
439 |
한국독립운동의 역사 |
인문소양 |
일반국민 |
21 |
2021 |
O |
M |
독립기념관 |
440 |
혁신학교 일년살이로 미리 맛보는 혁신교육 |
정책이해 |
학교 관계자 등 |
15 |
2018 |
M |
교육부 |
|
441 |
흡연학생 3관왕 라이프코칭 프로그램 교사연수 |
생활교육 |
학교 관계자 등 |
8 |
2020 |
M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
|
442 |
(아동학대 예방)공통기관용(신고의무자+공공부문 종사자)아동학대 예방교육 |
생활교육 |
일반국민 |
4 |
2021 |
O |
M |
보건복지부 아동학대대응과 |
※ 아래 과정은 법령 개정, 규격, 오류 발견 등에 따라 변경(미운영/운영중지/대체)될 수 있음